쿠팡 브랜드 상품 판매 가품 제재 정품인증 강화

늘어나는 가품 판매업자 특히 중국발 배송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쿠팡이 정품 관련 인증을 강화합니다.

2025년 4월 21일 모니터링이 한층 강화될 예정이며 이로 인해 기존 판매자, 신규 판매자 모두 가품에 대한 정품인증을 해야할 수 있습니다.

2338.kr

브랜드 상품 판매를 신규 등록할 경우 정품 인증 관련 증빙자료를 제출해야 하며 불분명한 제품은 판매할 수 없습니다.

제출 서류는 소명 요청 메일이 등록된 대표 이메일로 발송이 되며 해당 메일 전체 회신으로 하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받는 메일은 꼭 확인하고 받는 메일은 별도로 폴더 만들어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쿠팡 정품 서류 제출

제출 서류 공통 조건

발급 일자: 6개월 이내
형태: 이미지 파일(JPG, PNG, JPEG 등) 또는 PDF 파일 형태(이 외의 대용량 파일, 엑셀 파일 형태는 제출 불가)
대상 상품에 대한 서류임을 확인할 수 있는 ‘모델명/품번’ 등 기재 필수
필수 기재 항목이 모두 식별 가능한 경우에만 심사 진행
제출 자료는 본인의 동의 없이 다른 용도로 활용되지 않으며, 제공된 정보에 대해서는 자발적 정보제공으로 간주됩니다 (원가 등의 불필요한 정보는 반드시 식별 불가 처리)

필수 기재 항목: 공급자, 공급받는 자, 거래일자, 품목, 공급자 직인 서명, 수량
제출 서류 예시: 브랜드와의 거래가 확인되는 문서, 거래명세서, 발주서, 출고명세서, 납품 확인서, 세금계산서, 구매 영수증, 인보이스, 병행수입면장 등
제출할 서류 내용 상세사항은 판매자님의 대표이메일로 안내됩니다.

심사 대상 상품 승인 후 시스템 반영까지 최소 48시간 소요되며 46시간 이후 심사한 상품에 대해 수정을 하시면 됩니다. 이전에 수정할 경우 다시 심사가 진행되는 불상사가 발생합니다. 환장할 노릇은 절대 삼가!!


메일을 늦게 확인하거나 서류 미제출인 경우 상품 판매는 제한됩니다.

제출 서류가 허위일 경우 계정 정지 또는 법적 조치가 따릅니다.

Leave a Comment